AESOT UHWA

Brand
이솥우화
Date
2022
Keyword
F&B branding
Korean traditional hot pot rice brand
전통음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2-30대의 젊은 소비자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의 입맛까지 만족시키며 폭 넓은 니즈를 충족시킵니다. 솥밥은 채소, 고기 등 다채로운 재료들과 함께 먹음으로써 다양한 영양소를 한끼에 섭취가 가능하며, 바쁜 현대 사회에서 건강한 한끼를 제공합니다. 슬로우 푸드의 대중화를 꿈꾸며, 건강한 음식이지만 오랜 시간이 걸려 다소 먹기 힘들었던 슬로우 푸드를 빠르게 먹을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풍부한 솥밥 이야기’라는 스토리텔링으로 건강함과 재미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는 차별적 인식을 만들어냅니다.
↳ Brand Strategy
↳ IdentIty Design
심볼의 가장 가운데의 원은 브랜드의 핵심인 솥밥을 의미합니다. 솥밥을 위에서 바라보았을 때 보이는 뚜껑을 원과 해시태그 그래픽으로 표현했습니다. 중심에서 뻗어지는 네 개의 원은 다채롭게 확장된 솥밥의 모습을 상징합니다. 이름에서 연상되는 이솝우화를 모티브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오랫동안 전해내려온 책의 한 페이지에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나듯 맛있는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솥밥이 가진 풍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은 브랜드의 철학을 담았습니다.
↳ Experience Content
백화점 푸드코드에서 만날 수 있는 매장으로써 백화점의 모던한 무드와 이질감이 없으며 전통의 무게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전통과 모던함을 적절하게 믹스했습니다 또한 유동인구를 끌어당기기 위하여 시인성 높은 브랜드 비주얼을 강조합니다. 각 메뉴의 스토리를 고객이 동화책처럼 읽고 즐길 수 있습니다. 솥밥에 담긴 유래, 현대화된 솥밥, 음식을 고르는 방법, 각 메뉴에 대한 설명, 음식의 효능 등을 매장 곳곳에 배치하여 고객이 음식의 스토리르 밀도 높게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 Brand Story
It is the result of a modern reinterpretation of ‘sotbap’, a unique Korean cooking method that has been passed down for a long time. Using this iron pot we call ‘Sot’, we created a variety of pot rice (we call ‘Bap’) recipes by mixing unique and trendy ingredients. In order to convey to customers the ‘rich story of pot rice’ that has been passed down through generations, we established a brand identity using ‘fairy tale’ we call AESOP UHWA which sounds similar in Korean. We propose a well-being lifestyle to people around the world not only through the popularization of pot rice, but also through the globalization of K-Food.
오랜 시간 전해 내려온 한국 고유의 조리 방식인 ‘솥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습니다. 외면받는 전통의 방식을 현재 세대들과 함께 즐기기 위하여 이색적이고 트렌디한 재료와 섞어 다채로운 솥밥 레시피를 만들었습니다. 세대에 걸쳐 전해져 오는 ‘솥밥이 가진 풍부한 이야기’를 고객에게 전하기 위하여 브랜드 이름에서 연상되는 이솝우화를 모티브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했습니다. 이로서 우리는 솥밥의 대중화 뿐만 아니라 K-푸드의 글로벌화를 통해 세계인에게 웰빙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