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LEN

Brand
Perlen
Date
2023.12
Keyword
Whisky coffee, package design
Perlen's Whisky Flavoured Dutch Coffee
펠른은 커피를 마시는 것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합니다. 카페인 충족을 위하여 빨리 마시는 커피보다는 천천히 음미하며 즐길 수 있는 커피를 지향합니다. 커피 한 잔과 완벽하게 어울리는 디저트 페어링으로 고객 경험의 폭을 넓히며, 위스키를 마시듯이 커피를 마시는 문화도 사람들이 자신의 취향을 발견하고 공유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위스키 더치]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흑진주(Black Pearl)의 상징은 제품의 가치를 나타내며 당사 브랜드의 철학을 연결합니다.
↳ Brand Strategy
↳ IdentIty Design
펠른은 독일어로 진주를 의미합니다. 이들은 ‘커피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이 빛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스키 더치는 이들의 철학과 기술이 함축된 시그니처 제품입니다. 펠른의 브랜드 에센스인 진주를 모티브로 위스키 더치를 ‘최고의 권위’를 의미하는 ‘흑진주’로 빗대어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모체조개(펠른)에서 만들어낸 최고의 아름다운 결과물 위스키 더치’ 라는 상징적인 스토리를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스토리를 통해 펠른이 가진 가치를 전하면서도, 브랜드와 제품을 시각적인 요소로 연결성을 만들어 냈습니다.
↳ Experience Content
흑진주를 닮은 위스키 더치, 흑진주의 모체 조개를 닮은 위스키 더치 보틀, 모체 조개의 환경인 갯벌 진흙을 닮은 위스키 더치 패키지까지, '고귀한 아름다움'의 의미를 담고 있는 흑진주의 이야기를 시각, 촉각, 미각을 통해 경험할 수 있습니다. 펠른이 커피를 대접하는 고귀한 당신에게 맛과 향과 느낌이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내기를 바랍니다.
↳ Brand Story
The unification of coffee and whiskey was an innovative attempt not found in the traditional coffee industry. Through the Whisky Dutch, customers who cannot drink and drink coffee can also enjoy the culture of alcohol and coffee. With the scent and taste of deep whiskey, this special coffee is matured in oak barrels in the same way as whiskey. The deep flavor that you can feel in a cup can now be enjoyed at home as well as in stores. The motif of the pearl, which means Peln, was reorganized into the story of the black pearl, which represents Peln's whisky Dutch coffee, creating an interesting package story. It was selected as the final WINNER at the IF Design Awards, the 2024 world competition.
커피와 위스키가 하나 된 모습, 이는 기존 커피업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혁신적인 시도였습니다. 위스키더치를 통해 커피와 술을 못 마시는 고객들도 술과 커피의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깊은 위스키의 향과 맛을 담은 이 특별한 커피는 위스키와 같은 방식으로 오크통에서 숙성됩니다. 한 잔에서 느껴지는 깊은 풍미를 이제는 매장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펠른이 의미하는 진주의 모티브를 펠른의 위스키 더치커피를 대변하는 흑진주의 이야기로 다시 재구성하여 흥미로운 패키지 스토리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이는 2024년 세계대회인 I F디자인 어원드에서 최종 WINNER로 선정되어 수상하였습니다.